존리 나이 직업 프로필

[존리 나이 직업 프로필]

 

 1958년생 올해 나이 65세 금융인 존리가 화제. 그는 사실 인천 광역시 출생이지만 과거 미국 월스트리트 펀드 매니저로도 활동했던 바 미국으로 귀화한 미국 시민권자였습니다. 더불어 그 가족은 현재 미국에서 생활중인 한편 그는 서울 종로구에 본사를 둔 모 자산 운용사의 대표 이사로 활동중이었습니다.

 

 

 참고로 그 저서로는 존리의 부자 되기, 부자되기 습관 등이 있었는데 과거부터 그는 퇴직 연금 저축과 같은 구체적인 노후 대비 자금 모으는 법 등을 강연해온 바 현재까지도 서울, 부산, 군산, 창원 등지에서 그 경제 독립 오프라인 강연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3년 전에는 경제 유튜브 채널도 개설. 그 구독자 수가 40만명에 달하며 라이브 생중계를 하는 등 방송 활동. 최근에는 KBS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도 출연하며 전 야구선수 김병현의 햄버거 가게 자문을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학력 #이력 #경력 한편 존리의 프로필로 그는 과거 여의도 고등학교를 졸업, 연세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하기도 하였으나 중퇴하고 이후 뉴욕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 KMPG AICPA 에도 들어가며 현재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전해졌습니다.

 

 

 

 특히 그는 이웃나라 일본의 위기를 들며 이것을 우리나라가 따라가고 있다고 주장. 흔히 말하는 '돈이 일하게 하는 법' 을 배우지 못해 생긴 현상이라며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그는 한국의 부동산에 대해 언젠가 가격이 떨어질 시점을 생각했을 때 이것만 바라보고 가기엔 위험하다는 입장. 다만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내집 마련' 의 꿈을 가지고 살아가기에 그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선 비판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존리는 가난을 무서운 전염병이라고도 표현. 이를 되물리려주지 않기 위해 필요한 건 따로 있는데 한국은 지나치게 사교육이 중시되며 그 기회를 잃고 있다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존리 나이 직업 프로필]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