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 없애는 법? 예방하는 자세

 나이가 들며 깊어져 가는 주름을 견디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더군다나 외모가 자기 관리 영역에 들어선지 오래인 현대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관리를 안한다고 누가 면박을 줄 정도는 아니지만 관리를 잘할수록 주위의 평판이나 이미지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는 부분들도 있기에 이를 결코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얼굴 주름 없애는 법? 9할이 예방

 

 사실 인터넷에 산재해 있는 얼굴 주름 없애는 법이 틀린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다른 무엇보다도 좋은 방법은 바로 예방입니다. 이미 20~30대 즈음에도 자신의 얼굴을 면밀히 관찰해보면 이후 꺼지고 주름이 질 부분들이 대충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중점으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 부종 관리

 

 

 

 

 

 몸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드러나는 부분이 얼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척추가 휘면 안면 비대칭이 훨씬 더 심해집니다. 이건 물리치료나 견인치료, 도수치료 등으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정말 심한 경우엔 얼굴 붓기, 부종에도 영향을 주기에 나이가 들수록 바른 자세로 우리 몸 전반의 뼈 대칭 관리는 필수입니다.

 

 

 피부의 항상성과 피부과 시술

 

 간혹 보면 필러와 같은 시술을 하고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어도 이게 다 빠진 것 같지가 않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수 있는게 우리 몸은 어떤 형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항상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러를 채운 부분이 완전히 꺼지지 않는 것은 필러가 사라진 그 빈 공간을 우리 몸 스스로 채우려고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과유불급

 

 그렇다고 피부과 시술을 닥치는 대로 받으란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과하면 그 반대 급부가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연예인들 보면 얼굴이 빵빵해질대로 빵빵해져 웬만해선 본래 상대로 돌아오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일수도 있지만 자연스러운 미는 떨어져 보여 다소 아쉽습니다.

 

 

 이미 생긴 미세한 얼굴 주름 지우는데도 몇배의 비용이 든다

 

 보통 주름이라 하면 자글자글하게 깊게 패인 주름을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 그보다는 훨씬 미세한 패임으로 시작합니다. 요즘엔 기술이 좋아져서 그래도 몇백이면 어느 정도 회춘이 가능하지만 애초에 기본적인 수분 관리부터 해서 간단한 피부과 시술로 이 비용을 쓰는 시기를 몇년은 늦출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본인에게 맞는 크림, 화장품 찾으셔야 하는 것이 첫번째. 간단한 시술은 아주 가끔하는 식으로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물론 체중 관리며 다이어트, 앞서 이야기한 자세 교정은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