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성애 영화 추천 '미씽'

 엄지원 공효진의 영화 미씽. 이는 2016년 개봉작으로 지금은 집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는 한국 영화입니다. 더불어 당시 주연 공효진의 경우 조정석과의 드라마 '질투의 화신' 을 성황리에 종영. 그 연기 변신에 주목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한편 또다른 주연 배우 엄지원은 당시 결혼 2년차의 주부. (현재는 이혼하셨다고..) 자녀는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어떻게 그렇게 애끓는 모성애가 스크린을 뚫고 나올 수 있는건지 놀라울 정도의 연기를 보여주셨습니다.

 

 

 자고로 모성애란 여자가 태어날때부터 가지고 태어난다고도 하는데 때문인지 엄지원 공효진이 표현하는 뜨거운 모성애는 영화 '미씽'의 주된 이야기 전개 장치로써 이 시대의 많은 어머니, 여성 관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극중 공효진님은 한국사람이 아닌 외국인으로 등장하는데 정말 섬세하게도 우리나라에 거주중인 외국인 분들의 발음이나 억양을 정말 매우 똑같이 묘사. 주인공이 외국인이다 보니 주제인 '모성애'의 전 인류적 차원의 공감대? 역시 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연기는 영화 모든 등장인물들이 틈이 없을 정도로 잘해주셨지만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인물은 역시 주인공 '공효진'. 솔직히 동양적인 얼굴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 얼굴이지 외국인 얼굴은 아니지 않은가 싶었는데 그럼에도 전혀 위화감이 없을 정도로 연기해주셔서 또 한번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영화 미씽은 아이에 대한 사랑, 유대감, 모성애를 다룬 영화. 어쩌면 너무 익숙해서 잊고 지낸 사랑, 그야말로 태초에 주신 사랑, 지금까지 인류를 있게 한 가장 위대한 사랑을 표현한 영화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잘봤고 보통은 점수 깎을 거리를 찾겠지만 깎을 게 없었던 숨겨진 한국 명화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