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프로TV 윤석열 이재명 토론 요약

[삼프로TV 윤석열 이재명 출연 요약]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 에 이재명 윤석열이 출연한 것이 화제. 삼프로 티비는 여러 글로벌, 국내 개장 시장을 중점으로 정프로 (정영진), 이프로 (이진우), 김프로 (김동환)가 주가 경제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이었습니다.

 

 

 한편 유시민 작가는 이재명이 몇 달전부터 해당 방송에 나가고 싶어했다고도 전했는데 마침 윤석열이 출연을 결정하며 그 역시 나오게 되었다고 폭로한 바 다만 이때 윤석열은 과거 투자 경험도 별로 없는데다 해당 프로에 대해서도 잘 모르던 상태였다고 전했습니다.

 

 

 

 

 

 참고로 해당 방송은 각 1시간 30분 정도 이어졌는데 주식 이외에도 여러 경제 관련 대담이 이어져 이를 요약해보자면 일단 최저임금제에 대해 윤석열은 물가 상승률이나 경제 성장률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맞춰 올려야 한다고 주장. 갑자기 올려버리면 오히려 일자리를 잃는 사람들이 생겨날 것이라 조언했습니다.

 

 

 한편 이재명은 윤석열에 반해 관련 경험이 많았는데 그는 20대 후반 즈음 단타로 꽤 많은 수익을 내었었다 전한 바 이후엔 선물도 했었다고. 덕분에 당시 집 한채, 차 한대를 마련하기도 했지만 결국 IMF 까지 끼며 패가망신의 전형적인 길을 걸었다 고백했습니다. 다만 이에 정프로는 당시 그가 샀던 3억짜리 집이 현재 20억이 되었다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윤석열은 부동산 세제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는데 기본적으로 세금이란 실현된 이익에 대해 과세가 되어야 하는데 현재는 그렇지 않다고 주장. 종부세를 정부가 약탈해 가고 있다 볼 수 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관련 완화 정책이 필요하다 지적했습니다.

 

 

 더불어 이재명 역시 윤석열과 같이 부동산 정책에 대해선 공급을 늘리자는 쪽이었는데 여기엔 특히 왜곡된 수요를 줄여나가는 것이 관건. 정상적인 수요와 공급이 해결되는 한 그 부동산 가격에 대해선 존중해주자는 입장이었습니다.

 

 한편 자영업자 대책에 대해 윤석열은 지역마다 다른 피해 규모, 요인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출 등의 지원이 필요하다 강조. 만약 당선이 된다면 이를 가장 빠르게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로 꼽기도 했습니다. [삼프로TV 윤석열 이재명 출연 요약]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